AEO 공인획득 컨설팅 비용, 최대 80%까지 지원
  
관세청, ‘2012년도 중소기업 AEO 공인획득 지원계획’ 공고(2012.1.16)

중소기업의 AEO 공인획득을 위해 컨설팅 비용의 최대 80%를 지원한다.

 

관세청은 1월 6일 ‘2012년 중소기업 AEO 공인획득 지원계획’을 공고하고 AEO 공인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AEO 공인획득 컨설팅 비용을 최대 80%까지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부문별로 수출업체에는 2,240만원, 물류업체에는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며 중소기업 AEO 공인획득 지원사업에 중소기업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지원대상은 중소기업 중 수출입물품의 제조·운송·보관·통관 등 무역과 관련된 수출업체, 화물운송주선업체, 보세운송업체, 보세구역운영인, 하역업체로 AEO 공인획득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신청범위는 1개 업체당 1개 인증만 가능하며, 신청접수는 1월 25일부터 2월 17일까지로 지원업체는 지원수요 및 예산을 고려해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 구비서류는 중소기업 AEO 공인획득 지원사업 참여신청서 1부, 개인 신용정보의 제공 및 활용 동의서 1부이며, 이 외에 고용 인원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국민연금, 의료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등 신청 전월 납입영수증 등), 거래업체에서 AEO 공인을 요청한 자료(공문, 계약서, 심사계약서 등), 거래업체 중 AEO 공인업체 수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거래업체 현황표, 계약서 사본), 수출입업체 기업 특성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벤처기업, 수출유망중소기업, 장애인기업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등을 제출해야 한다.

 

신청방법은 신청서에 개인 신용정보 제공 동의서 등 필요 서류를 첨부해 본사 또는 주사업장이 위치한 소재지의 관할 본부세관장에게 제출하면 된다. 다만 신청업체는 사업기간 및 비용, 공인획득 가능성 등에 대해 컨설팅기관과 충분히 협의한 후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신청서에 기재된 컨설팅기관은 신청일 현재 관리기관에 AEO 공인지원 컨설팅기관에 등록돼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