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 AEO 공인 10개 업체 추가 지원받아
    
관세청, ‘2013년도 2차 중소기업 AEO 공인획득 지원계획’ 공고(2013.2.11)

관세청은 2013년도 2차 중소기업 AEO 공인획득 지원계획을 공고하고, 10개 기업을 추가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신청 접수는 2월 4일부터 3월 19일까지 받을 예정이며, 구비서류는 중소기업 AEO 공인획득 지원사업 참여 신청서, 개인 신용정보의 제공 및 활용 동의서와 고용인원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국민연금, 의료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등 신청 전월 납입영수증 등), 거래업체에서 AEO 공인을 요청한 자료(공문, 계약서, 심사계약서 등), 거래업체 중 AEO 공인업체 수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거래업체 현황표, 계약서 사본 등), 기타 수출입업체 기업 특성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벤처기업, 수출유망중소기업, 장애인기업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등을 제출해야 한다.

 

신청방법은 신청서에 개인 신용정보 제공 동의서 등 필요 서류를 첨부해 본사 또는 주사업장이 있는 관할 세관장에게 제출하면 된다.

 

다만 신청업체는 사업기간 및 비용, 공인획득 가능성 등에 대해 컨설팅기관과 충분히 협의한 후 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신청서에 적은 컨설팅기관은 신청일 현재 관리기관에 AEO 공인지원 컨설팅기관에 등록돼 있어야 한다.

 

한편 관세청은 1월 21일 2013년 1차 AEO 중소기업 지원 대상업체에 수출업체 12개社, 물류 부문 중 운영인은 2개社, 보세운송은 5개社, 포워더는 26개社로 총 45개社를 선정한 바 있다.